본문 바로가기

정보

백내장 수술비용 확인해보기

반응형

백내장이란?

백내장이라는 말을 흔히 들어봤을 겁니다. 백내장은 말 그대로 눈 속의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온 상태를 말하며, 안개가 낀 것 처럼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백내장은 노화의 과정으로 60대 성인의 절반 가까이 백내장 증상을 나타내며, 80세 이후는 대부분 100% 가깝게 발병하는 안과 질환이라고 합니다. 맑고 건강한 수정체는 카메라의 렌즈와 같이 시야를 투명하게 하는 반면에 백내장으로 인한 탁한 수정체는 빛을 번지게 하고 혼탁한 시야를 가지게 해 생활의 큰 불편을 줍니다.


백내장의 원인

노화현상, 외상, 포도막염이나 당뇨 등 안과적 질환의 합병증 또는 전신질환의 합병증 등 여러가지 있으나, 가장 흔한 것이 소위 노인성 백내장이라 하여 노화현상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백내장의 증상

동통이나 분비물, 눈의 불편한 등 별다른 증세 없이 점차적인 시력감퇴만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가끔씩 백내장에 의한 합병증으로 녹내장 등 다른 이상이 생기게 되면 동통 등 다른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외상성 백내장이나 합병성 백내장 등의 경우 시력감퇴가 급격히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1. 눈부심 현상 - 백내장 증상으로 빛이 수정체 이상으로 굴절되어 퍼져 보여, 햇빛이나 형광등 등의 광원 아래에서 눈이 부셔 뜨기 힘들게 만든다고 합니다. 과한 눈부심 현상이 있는 경우 백내장일 수 있으니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2. 시력저하 - 시력저하는 백내장 초기 원거리에 있는 물체가 잘 안보이면서 시력이 저하된 듯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한 시력저하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백내장 발병률이 높아지는 나이인 60대 이상일 때 먼 거리의 물체가 잘 안보이기 시작하는 경우 백내장 초기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3. 주맹현상 - 주맹현상은 밝은 곳보다 어두운 곳에서 잘 보이는 현상을 말하는데, 다소 어두운 실내나 야간에 보다 시력이 좋아지고 잘 보이는 주행 현상은 백내장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역시 주맹현상이 있을 경우 간과하지 말고 안과에 방문해 백내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백내장 치료는 복용약이나 여러가지 점안약이 사용되고 있지만 초기에 사용하여 진행속도를 지연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는 있겠으나 어느정도 진행이 된 경우에는 별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료법으로는 아직까지는 수술밖에는 없다고 합니다. 

 

Q. 백내장 수술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반응형

역시 병원마다 다르고 어떤 수술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수정체 대신 삽입되는 렌즈를 어떤 것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다초점이냐 단초점이냐에 따라 금액이 몇배 차이난다고 합니다. 다초점이 한쪽당 몇백씩 한다고 합니다. 비용은 약 30~350까지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실비보험이 된다고 하니까 가입된 보험도 좀 찾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의료보험 적용을 받는다고 합니다. 의료보험을 적용 받는 경우에는 본인 부담금만 생각하시면됩니다. 수술비용은 정확하게 확인하시려면 가려는 병원측에 문의하시는게 정확합니다. 병원별로 검사항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금액 차이가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은 보통 60만원~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Q.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뭐가 있을까요?

1. 약한 눈이 자극 받지 않도록 최대한 안정을 취하기
2.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쓰기
3.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눈을 보호하기
4. 자극적인 음식은 멀리하기(맵고 짠 음식, 삭힌 음식)
5. 당분간 음주와 흡연은 금지
6. 예기치 못한 사고를 막기 위해 보호안대 착용하기

 


Q. 백내장 수술안하고 그냥 안경쓰면 안되나요?

네 안됩니다. 백내장은 오랫동안 진행되면 증상이 악화되어 회복 불가능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는데, 여기서 회북 불가 상태란 실명을 할 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백내장은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안질환이므로 백내장이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가서 검사해보는 것이 좋고요. 수술 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