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 및 탈출 방법 성공

반응형

티스토리 저품질 해결방법 

 

2022.05.30 - [블로그 관련] -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확인? 탈출 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확인? 탈출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부제 :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버렸다. 블로그 저품질? 거의 4년 반을 함께 해온 블로그가 저품질을 먹었다. 바로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 블로그다. 처음 애드센스 승

memomomo.tistory.com

 

얼마 전 제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었답니다. 서브 블로그 죄다 죽어버리고 메인만 남은 상태였기 때문에 마음이 무척 심란했답니다. 마지막으로 올린 글이 뭐였지? 하고 찾아보니 마지막으로 전혀 광고성이 없는 글이라고 생각되는 글이었다. 그냥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축제? 다녀온 후기를 적은 글이었다.

그 글은 그냥 바로 삭제해버리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다. 사실 고객센터에 문의 넣고 된 적이 없어서 사실상 자포자기한 상태였다가 위 포스팅처럼 티스토리 문의로 남겼다가 다른 블로그들 찾아보다가 고객센터-검색으로 들어가서 문의를 남긴 포스팅이 있길래 검색으로도 문의를 넣어두었다.

일단 고객센터에 접속합니다. 고객센터에서 검색으로 눌러주세요.

검색에서 검색결과 미노출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의하기로 들어가 문의 분류는 블로그, 카페 검색 문의로 바꾸고 소분류는 내 블로그 검색(RSS) 문의를 눌러줍니다. 제목은 블로그 검색 누락 문의 이런 식으로 작성해줍니다. 블로그 주소 붙여 넣고 블로그 RSS 주소는 그냥 블로그 주소 뒤에 rss 붙이면 되니까 붙여주세요.

그리고 문의 내용에 좀 세세하게 적습니다. 저품질이 된 것 같은 경로에 대해서? 저는 5/30(월) 15시30분 이후부터 다음 유입이 뚝 끊겨 저렇게 적어서 제출했습니다.

하루 이틀 정도 지나니 다음으로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저 글을 읽었을 때는 아 역시 그냥 날아갔나 보다 그냥 죽었나 보다 하고 아무 생각 없이 블로그 들어가서 보는데 다음 유입이 메일 온 시간부터 확인이 되더라고요.

이렇게 말이죠. 원래는 다음 유입이 하나도 없다가 다음으로부터 메일을 받고 난 이후부터 이렇게 다음 유입이 다시 생겼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다 싶어서 한번 문의를 해본 건데 이렇게 풀리다니 다행이다. 싶다가도 글 쓸때마다 저품질 걸릴까봐 조마조마한게 글을 못쓰겠더라구요.

풀어주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데 일단 메인 블로그는 풀렸다. 문의로 풀리는걸 보고 서브 블로그들 2개 정도 문의를 했는데, 서브 블로그 2개는 안풀어줬다.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저품질이 걸렸다? 하는 시점에 바로 문의를 해야하는 것 같다.

확인 해보면 사이트로도 저품질이 풀린걸 확인 할 수 있다. 

 

<요약>

저품질이 걸린 것 같다?

그럼 바로 마지막으로 쓴 글을 지우고

다음 고객센터 문의하기 -> 검색 미노출 문의

하는 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