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치아

65세 임플란트 가격 저렴하게 받는 방법

반응형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치아의 기능을 상실해서 더 이상 그 기능을 못할 때 하는 치아 보철물 중 하나입니다. 치아 보철물은 임플란트, 브리지, 틀니 등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치아 보철물 중 제일 선호도가 높은 보철물입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보철물입니다. 단점으로는 높은 비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 65세 이상이라면 임플란트 비용을 어느 정도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로 건강보험 적용으로 비용절감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만 65세 이상 노인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5세 이상 임플란트 저렴하게 받는 방법

 

1. 만 65세 이상

2. 부분 무치악 환자(완전 무치악 환자는 제외 대상)

3. 상, 하악에 관계없이 평생 2개만 가능

4. 본인 부담금 30% 적용

 

만 65세 이상이라면 본인 부담금 30%만 내고 평생 2개의 임플란트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이 100만 원이 나왔으면 내가 30만 원 내고 나머지 70만 원은 건강보험으로 처리가 된다) 단, 완전 무치악 환자는 제외 대상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평균 가격 확인해보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각 지역별, 병원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의 평균 가격은 지역마다 좀 다르지만 평균 가격은 약 120~130만원대로 봅니다. 임플란트의 가격은 본인의 치아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치과에 방문하셔서 확인하는 게 제일 정확하다고 합니다. 가격을 정하는 요소는 임플란트 재질, 병원 규모, 환자의 상태 등등이 있습니다. 본인 치아 뼈 양이 많지 않으면 뼈이식도 해야 하니 추가 비용이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외에 방법으로는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 방법이 사실은 제일 정확하고 좋은 방법이겠죠? 방문해서 사진 한번 찍어보고 치아상태 확인 후 정확학 가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장점 및 단점 확인해보기

 

임플란트 장점으로는 진짜 치아와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짜와 비슷해 주변에서 말하지않으면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치아의 병리적 이동이나 얼굴 변형을 막고, 이가 빠진 자리에 음식물이 끼는 현상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명이 길며, 시술 이후 관리를 잘하면 10년 이상 20년 이상도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담점으로는 약하다는 단점을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진짜 치아가 아니니 약할 수 있겠죠? 그리고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합니다. 사실 이제 가장 큰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자연치아보다 크기가 작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꾸준하고 철저한 치아관리가 필요하며, 시술기간이 깁니다.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시술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몇일 정도는 치아강하와 뼈가 충분히 결합될 때까지 휴식을 취하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하게 휴식기간을 가지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구강관릴 정말 열심히 해주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후에는 치실, 칫솔, 구강 세정제 등으로 꾸준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태가 쌓이면 치주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담배와 알코올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는 치주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알코올은 출혈을 촉진 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최소 24시간 이상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최대한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기고 딱딱한 음식은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수술 후 아프지않고 불편하지 않더라도 꾸준하게 병원에 다니시는 게 좋습니다. 꾸준한 임플란트 관리는 임플란트의 수명을 늘리는 중요한 요소로 임플란트 수명을 단축시키고 싶지 않다면 꾸준히 관리하고, 병원에 내원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