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냉방병 증상과 치료 방법

반응형

냉방병

 

지나치게 차가운 환경이 오래 지속될 경우 신체가 기온 차이에 적응하지 못하여 발생된다고 합니다. 

냉방병은 냉방중인 사무실이나 집 등에서 오랜 시간 머물 때 나타나는 가벼운 감기, 두통, 근육통, 권태감, 소화불량 같은 임상 증상을 지칭하는 일반적 용어로 의학 용어는 아니라고 합니다.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냉방병의 증상

 

어지럽고 졸린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운동이 변화해 소화 불량, 복통, 설사 등 다양한 위장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근육이 수축해 근육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하며, 여성의 경우 호르몬 이상 땜ㄴ에 생리가 불규칙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 혈류의 변화로 인해 얼굴과 손, 발 등에 냉감을 느끼고 얼굴이 화끈거리고,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체내에서 열을 보충하기 위해 계속 열을 생산하기 때문에 쉽게 피로를 느끼며 일부는 잘 낫지 않는 감기 증상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몸이 나른하고 피로하면서 몸에 힘이 없고 몸도 무겁게 느껴지며 손발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허리가 아프거나 어깨, 무릎 등이 아픈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냉방병 치료방법

 

냉방병의 치료방법은 특별한 것은 없고 냉방 환경을 개선하면 호전이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각각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약물 치료나 병원에 내방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코로나와 비슷한 증상으로 애매할 경우에는 냉방 환경 개선 후에도 호전이 되지않는다 하시면 병원에 내방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