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부 휴가비지원 10만원 숙박비 3만원

반응형

정부 휴가비지원

여비 지원 대상을 19만명까지 늘리고 재정지원도 최대 200억원까지 확충했다고 합니다. 국내 관광 활성화를 시작으로 소비를 늘리고 내수를 활성화해 소상공인과 서민의 생계부담을 경감하겠다는 취지라고하네요.

숙박과 레저활동 등 필수 여행비 할인과 국내휴가비 지원에 투입되는 재정은 총 600억원 규모라고 합니다.

휴가비 지원은 중소˙중견기업 근로자와 소상공인 등 최대 19만명을 대상이며, 당초 9만명으로 계획됐던 규모는 이번 내수 활성화 대책을 통해 단계적으로 10만명을 늘릴 계획이라고합니다. 투입되는 재정도 99억여원 수준에서 추가로 100억여원을 투입해 최대 200억원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활성화 대책과 연계된 숙박 플랫폼을 통해 예약할 경우 3만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난 숙박 활성화 정책에서 50여개의 주요 플랫폼이 혜택을 제공했으며, 정부 관계자는 국내 주요 플랫폼 대부분에서 활성화 대책이 제공하는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하네요.

반응형

약 100만명에 이르는 국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투입 재정은 3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유원시설 온라인 예약 시에도 1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정부는 18만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예산 18억원을 책정해뒀다고 합니다. 캠핑˙야영장의 경우에는 별도로 1억6000만원을 배정해 예약과 이용을 완료한 이후 1만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형태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예상 캠핑 혜택 대상자는 약 1만8000여명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