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드라마 마우스 인물관계도 몇부작

반응형

 

마우스

수,목 드라마 / tvN

2021. 3. 3 / 10:30~

연출 최준배 / 극본 최란

 

자타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과 어린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퍼센트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 끝,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 헌터 추적극. 

 

드라마 마우스는 총 20부작이라고 합니다. 기획의도를 보면 2017년 실제로 있었던 인천 초등학생 살인사건이 이유라고 확인이 됩니다. 만 16세, 만 18세의 두 소녀가 초등학생 2학년 여자아이를 잔인하게 유괴, 살인한 사건이죠. 저도 이때 충격 받았던게 생각이나네요.

이 부분은 처음 봤는데, 날씨가 이렇게 좋은데 벚꽃구경을 못 가는게 가장 힘들다라고 말한 가해자. 이건 진짜 충격적이네요. 다시 한번 사이코패스에 대해 생각을 하게되네요.

사이코패스 뜻

사이코패스는 자라는 환경에서 만들어지는 것보다 태어나면서부터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이코패스는 우리의 뇌에게 있는 머리 뉴런이 결여된 인간이며, 미러 뉴런이란 간접경험을 통해 마치 내가 그 경험을 한 것처럼 반응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사이코패스에게는 이 미러 뉴런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인의 고통과 괴로움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은 상상하지 못하는 범죄를 스스럼없이 자행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이코패스에게는 동정심, 후회, 죄팩감은 없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재밌는 드라마가 나왔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