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하드렌즈 소프트렌즈 차이? 하드렌즈 추천

반응형

안경을 끼고 다니는데 불편하거나 시력 교정용으로 렌즈를 착용하곤 하죠? 오늘은 하드렌즈와 소프트렌즈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안경 중1~고3, 소프트렌즈 20살~21살, 하드렌즈 21살~27살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하드렌즈가 제일 최고다. 물론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드렌즈는 말그대로 하드렌즈 딱딱한 재질로 되어있는 렌즈입니다. 진짜 딱딱합니다. 소프트 렌즈는 말 그대로 부드러운 렌즈를 말하죠. 말랑말랑 합니다. 

하드렌즈의 장점

1. 눈에 딱 붙지 않고 살짝 떠 있어 눈물의 순환이 잘된다.

2. 산소투과성이 소프트렌즈에 비해 높다.

- 소프트렌즈는 사무실에 앉아서 반나절만 지나면 렌즈가 달라붙는 느낌이 든답니다. 뻑뻑한 그 느낌, 하지만 하드렌즈는 그런것 따위 없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3. 근시, 난시 교정에 탁월하다.

반응형

- 저는 하루종일 컴퓨터를 봐야하는데, 소프트렌즈는 난시용 렌즈라고 해도 난시 교정이 잘 안됩니다. 그래서 매번 미간 찌푸리고 스트레스 받아하면서 화면 볼 때 마다 답답함을 느꼈는데, 하드렌즈는 근시, 난시 교정에 탁월해서 좋습니다. 

4.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 관리만 잘하면 1, 2년도 끼더라고요. 저는 하나 잃어버리기 전까지 1년 반 정도 사용했습니다. 

하드렌즈 단점

1. 오래 사용할 경우렌즈에 단백질이 묻어 흐려진다.

- 실제로 저도 오래 사용한 하드렌즈가 뿌옇게 보여서 세척액 여러개 샀다가 그냥 새 하드렌즈로 맞췄습니다.

2. 소프트 렌즈에 비해 초기비용이 비싸다.

- 요즘은 하드렌즈 대중화가 잘되어있어서 그런지 저는 10만원 선에서 잘 맞췄습니다. 

3. 깨지거나 착용중에 빠질 수 있다.

- 운전중에 눈이 뻑뻑해서 한번 비볐다가 눈알 밑으로 들어가서 난감했던 기억이 나네요.

4. 딱딱한 재질로 이물감이 심하다. 적응기가 오래 걸릴 수 있다. 먼지 들어가면 작살난다.

- 나는 안경점에서 넣고 바로 적응했다. 이물감은 그다지 그냥 눈에 뭐가 있다 정도다. 이건 사람마다 다른 것 같다. 참고로 먼지 들어가면 죽음이다. 이건 모든 사람 동일할 것 같다. 

 


소프트렌즈 장점

1. 하드렌즈에 비해 이물감이 적고 쉽게 적응가능하다.

2. 하루용, 한달용, 6개월용 등 선택의 폭이 넓다.

3. 하드렌즈보다 가격이 저렵하다.

4.  렌즈 착용과 제거가 쉽다.

소프트렌즈 단점

1.산소투과율이 낮아 건조하고 금세 뻑뻑해진다.

2. 고도 근시나 난시는 교정이 어렵다.

3. 장기적인 사용이 어렵다.

4. 잘 찢긴다.

 


 

사람마다 맞는게 달라서 본인에게 뭐가 맞을지 생각해보고 하드렌즈던, 소프트렌즈든 구매하는 것이 맞는거같다. 나는 사무실에서 하루종일 컴퓨터 화면을 봐야하는데 난시, 근시가 있어서 글자를 보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하드렌즈로 바꿨는데 나한테 딱 맞았다. 이런 경우는 하드렌즈를 구매하는 것이 맞는 것 같고 활동적인 일을 해야하는 사람이라면 소프트렌즈를 구매하는 것이 맞는듯 하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