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치아 사이에서 냄새, 원인은 뭘까?

반응형



가끔 치아 사이에서 냄새가 난다는 걸 느낄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에서 나는지 잘 알지 못했으나 아무리 양치질을 많이 하고 꼼꼼하게 해도 냄새는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냄새가 나는 이유는 충치라고 말하고 있었어요.


치사 사이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충치때문?



치아 사이에서 냄새가 난다면, 충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충치가 생긴 부위에 음식물이 더 잘끼게 되는데 만약 음식물이 껴서 부식되면 구취가 심해진답니다. 그후에는 결국 잇몸까지 붓게 된다고 합니다. 결론은 음식물 때문이라는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충치가 꽤 많아서 충치를 가지고 있는 어금니에서 충치 때문에 냄새가 나는거라 생각하고 치과를 방문했는데, 알고보니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껴있었는데 그 음식물이 부식되어 냄새가 났던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치아 사이에서 음식물 냄새가 나는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치과를 바로 가시는 걸 권유해드리고 싶네요. 계속 부면 잇몸이 붓고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치과치료를 받으신 이후에는 관리를 잘해주어야하는데, 우선 양치질 입니다. 양치질을 하는 목적은 음식 섭취 후, 입안에 남은 음식물을 제거하기 위해서인데, 입안에 남은 음식물이 무기물과 결합하여 치석이 되고 치석에 더 많은 세균이 번식하여 잇몸 질환이 생겨 잇몸이 붓고 피가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치질은 꼬박꼬박 꼼꼼하게 해주어야합니다. 그리고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해 이사이를 닦는 것도 좋다고합니다. 하지만 잘못쓰면 피를 볼 수도 있으니, 꼭 치과에서 사용법을 배우신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