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GET !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 4세대 64GB / 스페이스 그레이

 


 

안녕하세요. 오늘 가지고 온 리뷰리뷰는 바로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입니다. 64GB,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모델입니다. 작년 12월부터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진짜 한참을 고민했음) 몇일 전 GET 했습니다. 

사실 아이패드 필요성에 대해서 계속 고민하고, 애플워치를 구매했기 때문에 조금 미뤄야지하다가 결국 사버렸습니다. 사고나니까 너무 마음에 들고, 케이스랑 액정필름까지 붙여주니까 너무 마음이 좋네요. 

 

 

사실 저는 이런거 살때마다 로즈골드 색상을 사는데, 이번에는 심플한 느낌을 구매하고싶어서 스페이스 그레이로 구매했어요. 사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색상 종류가 꽤 많잖아요? (로즈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스카이 블루, 그린) 처음에는 그린을 구매하려다가 후기를 찾아보는 내내 너무 튀나싶어서 결국 최종적으로 스페이스 그레이로 선택했어요.

 

 

이번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불량은 휘어짐 현상이 있다고 들었어요. 아이패드가 살짝 휘어있는 증상을 말하는데, 이거 확인하는 방법은 밑으로 종이를 넣어보면 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밑에 A4용지 종이를 넣어봐라! 

사실 저도 해봐야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다 넘겨버리고 바로 떼서 액정필름 붙여버리고 이것 저것 했습니다. 아무런 이상 없는 거 보니 특별한 문제나 불량은 없는 것 같은데

 

혹시 불량이 있을 수도 있으니, 구매하실분들이나 구매하신 분들은 꼭 테스트 해보셔요!

 

 

신세계 Touch ID 

이 부분 남자친구가 진짜 신기해 했는데, 저도 엄청 신기했어요. 손가락 가져다대면 촥 열려요. 근데 케이스를 끼운 뒤 케이스 탓에 잘 안되서 그냥 비밀번호 누르고 여는 중이네요. (케이스 살때는 신중하게)

 

 

아이패드에 ? C타입 ?

요즘은 다 C타입으로 바뀌는 추세인 것 같아요.  아이패드 에어 4세대도 C타입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용하는 폰도 아이폰이다보니 별로라고 생각하다가 전에 쓰던 노트10 배터리 충전기가 있어서 아이패드 충전기는 꺼내지않고 그냥 쓰던 충전기 쓰는 중입니다. 이 부분은 조금 신선하다.

 

 

이거 캐리어에 붙이곤 했는데, 이제는 여행갈 일이 없어서 캐리어에 붙일 수가 없네요. 코로나가 어서 끝나면 캐리어에 스티커 붙이고 놀러다닐텐데, 아이패드도 챙겨서 가고싶다. (이거 생각하니까 배터리 잭이 바뀐건 조금 아쉽네, C타입 충전기도 들고 가야하잖아)

 

 

터치아이디 신기해!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터치아이디 글자에서 인식하는거 처럼보이는데 이때 손가락을 계속 대고 있으면 그냥 열린다. 나는 그냥 무조건 대고 있어야 열리는 건 줄 알았는데

지문을 인식하면 아이패드에서 바로 인식되서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그냥 열린다. (이 반응속도가 너무 빨라서 당황)

 

 

C타입이다. 아무래도 이건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난 아이폰만 쓰니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구매한 이유


애플워치랑 비슷한 이유지만 역시 간지다. 말은 공부할때 편하게 하려고라고 이야기하고 다니지만, 역시 간지 아닐까? 공부야 노트에하면 되고, 인강도 컴퓨터로 들을 수 있지만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산김에 최대한~ 최~대한 활용해서 써볼까 한다. 

아이패드로 공부하려면 필수로 애플펜슬2가 필요한데 이게 또 16만원정도 한다. 사야겠지? 하면서 아직까지는 미루고 있다.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면(그게 언제일지는 모르겠다) 그때 구매를 해볼까 생각중이다.

 

정리하자면

1) 간지나니까

2) 공부할 때 쓰려고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사진찍어서 공부가 가능하다)

3) 영상 편하게 크게 보기 

위와 같은 이유로 구매했는데, 이왕 구매한거 뽕을 뽑아보도록하겠다. (76만원어치 뽕)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얼마주고 샀나?


나는 G마켓에서 구매했다. 계속 찾다 찾다 가장 저렴한 걸로 구매했는데 76만원이다. 저렴한 거 같지는 않다. 적당한 금액이다. 공홈이나 쿠팡 등등도 다 비슷하게 팔고 있다고 생각이 된다. 

 

 

Wi-Fi 모델로 구매했다. 셀룰러 모델은 나에게는 사치!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있는분이 계시다면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