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총정리

반응형

여행은 언제나 설레는 것 같아요. 저는 좀 덤벙거리는 스타일이라 짐 쌀 때 항상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놓고 체크하고 그때그때 추가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일본, 해외여행할 때 필요한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봤어요.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해보세요>

 

1. 여권

해외여행하려면 여권은 필수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죠? 없으면 비행기 수속 자체를 못하니 필수입니다. 종종 여권을 두고 오는 경우가 있는데  즐거운 여행날 여권을 두고 와서 잊지 못할 최악의 기억 남기지 마시고 출발하기 전 꼭 다시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와이파이 도시락, 유심

포켓 와이파이, 또는 유심도 정말 중요합니다. 솔직히 요즘은 휴대폰에 모든 걸 넣고 다니고 휴대폰으로 검색하고 길 찾고 해야 하기 때문에 더더욱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잊지 말고 챙겨가셔야 해요. 미리미리 와이파이, 유심등 신청해서 소지하고 계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구매하실 때 확인도 잘하셔야 하고요.

 

저는 4년 전에 후쿠오카 갔을 때, 공항에서 수령하는 포켓 와이파이였는데 구매만 해놓고 신청을 안 했더라고요. 근데 그 구매할 당시 링크를 보내주는데 그게 당일에는 만료가 돼서 신청자체가 안되더라고요. 결국 통신사 포켓 와이파이 빌려가고 돈은 두배로 쓴 기억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구매하실 때 잘 확인해보세요. 구입하고 뒤에 해야 할게 또 있는지 말이죠. 

 

 

3. 환전(엔화), 신용카드

일본은 현금 문화의 나라인가 싶을 정도로 현금만 씁니다. 요즘은 신용카드가 되긴 합니다만, 그래도 현금을 많이 쓰고 어떤 곳은 신용카드가 안 되는 곳도 있더라고요. 백화점, 대형 쇼핑몰등은 신용카드가 되더라고요. 

 

4. 전기 어댑터(돼지코) 110v

일본은 110v 돼지코를 사용합니다. 다이소나 마트에서 구매도 가능하고요. 아니면 인터넷(쿠팡)으로 구매하실 수 있고 공항에 통신사 쪽에서도 대여가 가능합니다.(없을 수도 있어서 미리 준비해서 들고 가는 게 좋습니다)

 

5. 보조배터리

반응형

여행에 보조배터리는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쿠팡에서 가벼워 보이는 걸로 하나 구매해서 잘 들고 다녔답니다. 배터리 없을 때마다 충전해 줘서 배터리 없어서 발 동동 굴린 적은 없네요. 

우리나라는 충전기가 있으면 식당 같은 데 갔을 때 충전시켜 달라고 하면 시켜주잖아요? 외국에서는 이게 엄청 무례? 한 거라고 하더라고요. 민폐? 이런 느낌이라고 하네요. 

 

6. 의류 및 위생용품

옷은 정말 중요합니다. 일단 각각 입을 옷을 정해주고 다이소에서 지퍼백하나 구매해서 최대한 부피를 줄여서 넣습니다. 하나 구매해서 가지고 가면 돌아올때도 최대한 부피를 줄여 가지고 올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위생용품 및 세안용품 등등은 리스트를 하나 만들어서 하나하나씩 챙기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아무생각 없이 챙기다보니 일본 갔을 때 아! 맞다 바디크림! 하고 근처 드럭스토어에서 하나 샀답니다... 낭비..낭비..

 

7. 상비약

해외여행 가서 아프다? 병원은 솔직히 완전 죽을 것 같다고 생각 될 때 갈 것 같은데요. 그래도 아프면 어쩌죠? 약이라도 먹어야겠죠? 간단하게 감기약, 소화제, 인공눈물 등 본인에게 필요한 약은 꼭 챙겨서 가세요.

 

일본여행 체크리스트.pdf
0.07MB

 

대략적으로 일본갈 때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위 파일에는 체크리스트 처럼 만들어놨어요! 혹시 체크하면서 짐 챙길 분들은 한번 보시면서 짐 챙겨보세요! 그럼 즐거운 여행되세요! 

반응형